국비교육 일기장

[상공회의소/국비교육] 서울기술교육센터 IoT, AI 과정 1일차

오오태식이 2020. 12. 9. 13:11

 

 

 

 

 

 

2020년 12월 8일

 

코로나 때문에 밀린 교육이 드디어 시작 되었다.

 

 

 

 

첫날엔 입학식, 오티, 재량교과 등이 이루어 졌다.

 

 

강의실내부 모습이다.

 

코로나 2.5단계로 인해 평당 인원수 제한으로

 

11명, 7명으로 강의실을 나눠야 했고,

 

나는 7명에 포함되어 스피커로 교수님의 말씀을 들어야 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원활한 강의 진행이 되었으면 한다. 

 

 

오티의 내용은 앞으로의 시간표, 진행 계획 등과 더불어

 

징계사유, 휴가, 훈련수당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다.

 

 

 

누가 찾아와서 볼까 싶지만 혹시 누군가 이 글을 읽는다면

 

교육 구성을 가장 궁금해 할 것 같아 오티자료에 나온 큰 틀만 나열하자면,

 

 

재량교과

[스마트교육]AI를 위한 기초수학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IoT 오픈 플랫폼 활용

IoT 데이터 수집 변환

IoT 시스템 연동 SW

컴퓨터비전과 머신러닝

[프로젝트] 공모전 맞춤 프로젝트

[프로젝트] IoT 서버 활용

[프로젝트][스마트훈련] 기업수요 반영 IoT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젝트

[프로젝트][스마트훈련] 기업수요 반영 AI 컴퓨터 비전 시스템 프로젝트

[프로젝트][스마트훈련] 기업수요 반영 통합 IoT기반 Reality AI융합 프로젝트

 

 

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한다.

 

비전공자인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모르지만 최선을 다해야겠다.

 

 

오후에는 재량교과로 무언가 활동이 이루어 졌는데,

 

마니또 이런거 하고 스티커 붙여주기하고...

 

동심으로 돌아간거 같아 재밌었다.

 

 

 

나의 부족으로 인해 안좋은 일을 겪고 도망친 후

 

새로운 기회를 잡기위해 교육을 신청 하였다.

 

정말 간절한 마음 계속 유지하며

 

수료하고싶다.